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쌍꺼풀 수술 - 부분절개법

  • 관리자 (imips)
  • 1999-07-11 18:18:00
  • hit173
  • vote0
  • 125.180.127.147
성형외과에서 제일 많이 하는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우리나라 사람의 눈이 작고 두툼하며 째진 듯한 모양이 많아서 시원스럽고 뚜렷한 인상을 갖고 싶어 쌍거풀 수술을 선호한다. 실제로 쌍거풀 수술 하나만 하고서도 딴 사람이 된듯한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다. 수술 방법은 매몰멈(비절개법), 부분 절개법, 절개법으로 나뉘어진다. 이중에서 요즈음은 연예인이나 직장여성같은 짬을 내기 쉽지 않은 이들을 중심으로 매몰법이나. 부분 절개법이 인기다.
매몰법은 전혀 칼을 대지 않고 네군데 구멍을 만들어 속으로 꿰매는 방법이다. 무엇보다도 이 수술의 장점은 2, 3일이면 거의 수술한 표시가 안난다는 것과 칼을 대지 않았으므로 수술 자국이 없다는 것이다. 수술 시간도 2-30분이면 족하다. 그래서 2-3일 밖에 여유가 없는 사삼들도 주말을 이용해 수술이 가능하다. 그러나 잘 풀릴수 있고 모양의 잡기가 용이하지 않아 수술할 수 있는 사람이 제한적인 단점이 있다.

부분 절개법은 세군데 1-2mm정도의 작은 절개를 하고 밖으로 세바늘 꿰매주는 방법으로 매몰법과 절개법의 절충형이다. 장점으로는 매몰법보다 풀어질 가능성이 적고 지방 제거가 가능하면서도 회복기간은 4-5일로 그리 길지 않고 수술 흔적도 거의 없다는 것이다. 때문에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하거나 직장인들이 4-5일간의 휴가를 얻어 많이 한다.

그러나 눈꺼풀이 너무 두껍거나 처진 사람은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절개법을 하여야하고 절개법도 세밀하고 숙련된 기술로 수술하면 별 표시 없이 될 수 있으므로 너무 겁낼 필요는 없다.
수술 받기 위해 병원에 오시는 분 중에는 연예인을 예로 들면서 누구 누구 같이 해주세요 하는 주문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연예인들은 수술을 해도 별 표시 없이 될 수 있으므로 일반 사람들이 부러워할 정도로 보다 더 성공적으로 될 가능성이 높다. 기본적으로 눈 모양이나 눈꺼풀이 좋은 조건이기 때문이다.

눈에 대해 자신이 없다면 수술 흔적이 거의 없고 빨리 회복 되는 수법들이 있으니 과감하게 결단을 내려 볼 만하다. 특히 잘못된 수술때문에 인상이 나빠서 고생하는 연기자들을 화면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 상당수가 재수술로 교정이 가능하므로 포기하지 말고 상담받기를 권하고 싶다.

[1999. 탈렌트 협회지 여름호]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