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업 코성형술*Image-up Rhinoplasty. 김성민 원장

  • 관리자 (imips)
  • 2004-08-30 18:26:00
  • hit569
  • vote2
  • 125.180.127.147

코성형술하면 일반적으로 콧대를 높이는 수술로 알고 있고 실재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코 성형수술이다. 하지만 콧대만 높여서는 매력적인 코의 프로파일을 갖지 못하므로 코끝 성형술을 추가하여 더욱 예쁘고 매력적인 코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일반적으로 시행되는 코끝 성형술은 떨어지고 처진 코끝을 올려주고, 코끝부분을 약간 융기시켜 돋아주는 것이 코끝 성형술의 대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므로 콧대의 융비 및 자연스러운 코끝의 돌출 및 모아짐은 기본적인 수술과정에 포함되고 여기에 더 철저한 분석과 경험 그리고 지식을 가진 성형외과 의사라면 비주(코기둥)와 입술이 이루는 각도인 비구순각(코-입술각도)을 중요시 여기고 이를 개선 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동양인의 짧고 낮으며 뭉뚝한 코의 경우는 대부분, 코 모양의 맵시도 없지만 이 비구순각이 90도 이하로 작기 때문에 코기둥이 짧고 코끝이 하방으로 떨어져 보여 예쁜 이미지를 주기 어렵고 오히려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돌출입의 양상을 나타낸다.

이상적인 동양인의 비구순각은 여자의 경우 95-100도 이며 남자의 경우는 90-95도를 이상적인 각도로 여긴다. 이렇게 이상적인 각도가 만들어 질 때 코가 살짝 들리는 매력적인 버선코가 형성되며 코의 시작점에서 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S자형태의 미적 실루엣을 가질수 있다.또한 상악 돌출입도 이 비구순 각도가 커질수록 상대적으로 들어가 보여, 심하지 않은 돌출입의 경우 이러한 비구순 각도를 개선시켜주는 <이미지업 코성형술>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

 

 

 

여기에 턱끝 성형술을 병행할 경우 상악 돌출입을 상대적으로 더 들어가게 보이게 함으로서 뼈수술 없이 효과적으로 돌출입을 교정시키는 것은 물론 코의 모양 및 형태 더 나아가 안면부의 측면 프로파일까지 매력적인 이미지로 바꿔 본인의 이미지를 훨씬 세련되게 변화시킬 수 있다.

이제는 코끝 성형술도 차별화 되고 업그레이드된 수술을 선택하여 받아야 하며 코성형에 많은 관심과 정보 수집이 필요하다 하겠다. 특히 아이미 성형외과의 김성민 원장은 <이미지업 코성형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그 결과 또한 우수하여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많은 경험과 실력을 인정 받아 이미지업 코성형술에 대한 내용이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및 대한성형외과학회지에 논문으로 발표되었다. 그러므로 코성형을 통해 이미지를 바꾸려는 사람들은 병원을 선택할 때 후회 없이 한번에 평생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보여주며 항상 연구하며 실력이 입증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이미지-업 코성형술의 사례 (Image-up Rhinoplasty)>

증례1. 수술전 비구순각이 작고 턱이 뒤로 후퇴되어 상악 돌출입이 현저히 부각되는 경우, 이미지업 코성형술과 턱끝수술후 코끝 돌출과 더불어 비구순각의 증가로 돌출입이 완전히 개선됨




증례2. 수술전 비구순각이 특히 작고 코끝의 돌출이 심하지 않아 돌출입과 주걱턱이 부각되어 나타난 경우, 골격수술 없이 이미지업 코 성형술만으로 돌출입과 측면 프로파일을 개선시켰다.




증례3. 수술전 코끝의 맵시가 없고 비구순각이 작아 상악 돌출입이 부각되어 보이는 경우, 이미지 코성형술만으로도 비구순각의 증가와 돌출입이 개선되고 코의 측면 프로파일이 매력적으로 바뀜.




증례4 코가 낮고 짧으며 코끝이 하방으로 떨어진 느낌을 주며 비구순각이 90도 이하로 매우 작은 경우로 이미지업 코성형술을 통해 비구순각의 증가와 함께 돌출입의 느낌이 감소되고 세련된 코의 모양과 입체감과 포인트가 있는 측면 프로파일로 변화되었다. (화살표는 증가된 비구순각도를 표시함)




증례5. 콧날의 실루엣이 이상적인 버선코양상의 S자 형태가 아니며 코끝의 모양이 끊어진 느낌을 주며 비구순각이 90도 이하로 작은 경우로 이미지업 코성형술을 통해 콧날의 미적 실루엣을 회복하고 비구순각의 증가와 코끝돌출을 증가시켜 세련된 측면 프로파일을 갖도록 하였다 .




증례6. 수술 전 메부리가 심하고 코끝이 하방으로 떨어지며 코기둥이 짧은 경우로 이미지업 코성형술 후 메부리의 자연스러운 제거, 코끝 돌출 그리고 비구순각의 증가로 얼굴의 측면 프로파일이 부드럽고 세련되게 개선되었다. (화살표는 증가된 비구순각도를 표시함)




증례7. 수술 전(좌측) 얼굴의 입체감이 떨어지고 특히 코끝이 길며 하방으로 떨어져 돌출입이 많이 부각되어 보인다. 이미지업 코성형술 후(우측) 자연스러운 반 버선코의 측면 콧날을 가지고 오똑하게 선 느낌의 코로 인해 밝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측면모습에서 코끝의 입체감이 최대로 살려지고 비순각(코입술각)이 이상적인 90-95도를 회복 함으로서 얼굴의 이미지도 입체감이 부각되어 또렷하게 되었으며 특히 돌출입의 느낌이 거의 없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증례8. 수술 전 직선적인 느낌의 콧날과 코끝이 떨어지면서 코입술각도가 작은 경우로 얼굴의 입체감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미지업 코성형술 이후 미적으로 이상적인 95도의 코입술각도를 회복 함으로서 자연스러운 반 버선코의 측면 프로파일을 갖고 돌출입의 느낌이 해소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보이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