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연예인들 얼굴에서 볼수있는 황금비율! 과연 내 얼굴도 가능할까?

  • 관리자 (imips)
  • 2008-10-17 19:38:00
  • hit133
  • vote1
  • 125.180.127.147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요즘 스크린이든 TV에서 비춰지는 연예인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얼굴의 이목구비, 바로 얼굴의 황금비율을 꼽을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저렇게 조각같이 자연스러우면서 뚜렷한 얼굴의 이목구비를 가질수 있을까?

그래서 요즘 성형외과에서는 눈 코 성형이 아닌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빗발친다고 하는데..

그건 바로 페이스 리모델링이라는 시술법 때문에 그러하다.

페이스 리모델링은?
페이스 리모델링(Face Remodeling)을 간단히 설명하면 이는 단기간에 얼굴의 형태를 가장 미적으로 적합한 모습으로 변화시켜 조화와 비율이 맞으며 입체감이 최대한 표현되는 얼굴을 만드는 수술이다. 이렇게 본인의 얼굴형에서 가장 조화에 맞는 얼굴이 완성되면 얼굴의 특정 부위가 부각되지 않으므로 얼굴은 더 작고 세련되게 보이게 된다. 물론 안면 골격수술로도 얼굴 윤곽을 조정할 수 있지만 이러한 뼈 수술보다도 회복기간은 짧고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이 페이스 리모델링의 가장 큰 장점인 수술이다.

특히 자가 조직이라는 장점인 구조적 지방이식 페이스리모델링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볼륨확대와 윤곽형성을 위한 가장 좋은 충진물(volume replacer)로 사용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점은 흡수를 최소로 하고 생착률을 최대로 하면서 얼마나 이상적으로 유지되는가가 가장 큰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이전의 지방이식은 흡수율이 불안정하여 결과를 예측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1990년대 후반에 미국의 콜만 박(Sydney R.Coleman)가 구조적 지방이식(Structural fat graft)의 개념을 도입함으로서 생착률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켜 오늘날 많이 시행되는 미용성형의 한분야로 자리 잡았다.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예전에는 미세 지방이식 후 이식된 지방이 흡수가 많아 지방이식이 각광을 받지 못했지만 현재는 많은 연구와 기술이 개발되었고 그 과정 중에 지방채취는 철저한 콜만식 방식으로 가장 농축된 순수한 미세 지방만을 정제하여 준비하며 주입은 최소량식 단계적 3차원 다층 입체 주입법(3-Demensional Multi-layer injection)을 시행하고 정교한 대량의 구조적 지방이식(Structural fat graft)이 이루어져 이식된 지방의 생착율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켜 긴 시간이 지나도 흡수되지 않고 원하는 얼굴의 윤곽과 입체감을 계속 유지하므로 그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또 구조적 지방이식을 할 경우 지방이식 평균 생착률은 70%이상으로 대단히 높은 편으로 생착된 지방은 평생 자가 조직으로 유지 된다. 특히 구조적 지방이식이 제대로 시행되면 이식된 지방 조직 내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 줄기세포(ADSC)가 그 기능을 발휘하여 피부의 재생 및 탄력을 촉진시켜 전반적인 피부의 개선효과 까지 볼 수 있다. 필요시 코나 입술, 관자놀이 등 얼굴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곳 모든 부위를 터치-업 함으로서 입체감 있고 세련된 얼굴형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코의 경우는 코성형 수술과 비슷한 결과를 얻을 정도로 많은 입체적인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이마, 미간 ,코 라인의 아름다운 실루엣 라인을 적절하게 표현함으로서 세련된 측면 프로필이 가능하다고 한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김성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