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데일리뉴스] 얼굴의 중심 코! 유형별 코성형 방법은?!

  • 관리자 (imips)
  • 2008-10-21 19:51:00
  • hit136
  • vote1
  • 125.180.127.147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코성형은 단순히 코를 높이는 거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인상과 윤곽을 많이 좌우하기 때문에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같은 모양과 넓이의 얼굴형이라도 코의 높이에 따라 얼굴의 앞, 옆 모습이 달라 보인다. 짧은 코는 사람의 인상을 무기력하고 빈곤해 보이게 하며 얼굴까지도 넓어 보이게 한다.
게다가 우리나라 사람들과 같이 동양인의 코는 낮고 작기 때문에
얼굴중앙에서 전체적인 비율균형이 안맞으면서 바깥얼굴이 부각되어 얼굴이 더 크게 부각되어 보인다.

짧은코는 반드시 적절한 코의 길이를 연장시켜 이상적인 코의 길이 비율을 회복함으로서 얼굴과의 조화를 맞춰야하고 약간 짧은 코는 보형물을 삽입함으로서 그의 길이를 늘일 수 있지만 심하게 짧은코나 들창코 들린코의 경우는 코 내부의 연골구조를 정확하고 견고하게 연장하여 코를 늘여야 한다. 특히 코끝의 구조를 보형물을 포함한 이물질을 이용하여 길이가 늘어나게 되면 지속적인 자극에 의한 과도한 긴장력으로 언젠가는 부작용의 위험이 항상 내재해 있으므로 철저한 자가 조직으로 안전하게 코끝이 연장되어야 한다.

 
  


 







아이미성형외과 황지훈 원장은
코를 연장하는 수술은 코성형 분야에서도 많은 경험과 숙련된 경험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며, 코의 길이도 늘이고 코 끝의 조직도 안전하게 유지시키면서 코의 입체감을 동시에 표현해내야 성공적인 수술이라 할수 있다고 말한다.

또 코성형시 자가조직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늑연골 비중격연골이나 귀연골을 사용하게 된다 이 모든 것이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귀연골은 비교적 부드러우므로 연장후에도 딱딱하고 인위적인 느낌을 최소로 하면서 연장효과는 최대로 하는 장점이 있으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2겹의 귀연골을 사용하여 충분한 연장효과와 더불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코끝의 느끔을 주도록 코를 연장하고 있다.

 

그리고 비봉(Hump)dlfksms 튀어나온 코뼈의 윤곽을 가진 매부리코는 코가 비뚤거나 휘어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코를 가진 사람들은 대체로 인상이 강해보이고 관상학 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주지 못하므로 부드러운 콧날의 프로필이 나타나도록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황지훈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