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데일리뉴스] 잘못된 코성형으로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 관리자 (imips)
  • 2008-11-18 19:54:00
  • hit136
  • vote1
  • 125.180.127.147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조금 더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성형수술, 그런데 혹 떼려다 오히려 혹 붙이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꼼꼼한 의료진의 기술과 실력으로 재수술 이후 성공하는 케이스도 많아지고 있다.

이럴 경우는 보형물을 맞춰보겠다고 혼자 고생하지 말고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무리한 욕심으로 콧등을 너무 높게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사람은 대부분 어색한 코 모양 때문에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미간이 좁아져서 남에게 강한 인상을 주거나 자칫 잘못하면 무리하게 세운 코로 인해 피부가 늘어나 실리콘이 비춰 보일 수 있다.

이때는 기존의 보형물을 제거한 다음 자신에게 알맞은 모양의 보형물을 삽입해 주면 더욱 만족스러운 코를 만날 수 있다.

코끝에 뾰족하게 실리콘이 나타나 보이는 경우는 코끝 부분을 무리하게 올리다가 나타나는 경우로 L자 실리콘에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무리한 시술로 인해 처음과는 달리 피부가 얇아지게 되면서 실리콘 윤곽이 나타나게 되는 것. 이런 현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실리콘을 제거한 다음 알로덤이나 자가 연골 등으로 다시 교정해 주면된다.

보형물이 몸에 맞지 않아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보형물을 빠른 시일 내로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이후 자가 조직을 이용해 교정을 다시 해줘야 한다.


 
아이미성형외과 황지훈 원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코성형 전문가적인 안목으로 얼굴의 비율, 균형, 입체감 그리고 코와 눈, 이마와 턱과의 상관관계를 고려하여 정확한 디자인의 계획을 세우고 코 재수술을 하여야 한다고 한다.

이러한 성공적인 재수술을 위해서는 코의 입체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정확하고 섬세한 코 끝성형이 필수적이며 비대칭적이고 휘어진 코끝과 콧대를 바로잡는 기술과 코의 길이를 계획대로 늘이거나 줄일 수 있는 풍부한 경험과 기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여기에 재수술은 절대적으로 부작용없이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하므로 순수 자기조직으로만 코끝 성형이 이루어지고 코 피부상태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코성형 전문가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황지훈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