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한국일보- 커버스토리] ■ '스포츠 스타 아내' 최고 미인은

  • 관리자 (imips)
  • 2008-12-10 19:55:00
  • hit152
  • vote2
  • 125.180.127.147
  

그라운드, 다이아몬드, 코트 위를 누비는 스포츠 스타들의 일거수 일투족에게 관객은 울고 웃는다. 전성기 때도 슬럼프 때도 시종일관 가슴을 졸이며 그들을 응원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스포츠 스타의 부인.

스포츠 스타의 화려한 플레이 뒤에 이어 두 손을 모으고 관람하고 있는 부인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면 관객은 또 한번 열광한다. 이제는 스포츠 스타 못지않은 인기 스타가 된 그들. 스포츠 스타 부인들의 뛰어난 외모와 패션 감각 또한 인구에 회자되곤 한다.

과거 허정무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의 부인 최미나와 전(前) 농구감독 이충희의 아내인 배우 최란의 외모는 화제를 낳곤 했다. 현재 축구선수 안정환의 부인 이혜원, 김남일의 아내 김보민 KBS 아나운서, 야구선수 이승엽의 아내 이송정이 그 바통을 이어받고 있다.

뷰티 패션업계 전문가 20인에게 물었다. 최고의 미모와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 이는 누구일까.

# 1위 이혜원(축구선수 안정환의 부인)

미스코리아 출신의 이혜원은 20명 중 8명의 지지를 받아 가장 아름다운, 스포츠 스타의 아내로 꼽혔다. 지난 1999년 미스코리아 휠라에 선정된 후 모델로도 활동하던 이혜원은 2년 뒤 22세의 나이에 안정환 선수와 결혼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혜원은 결혼 후에도 디자이너 앙드레김의 패션쇼 무대에 오르고 각종 잡지 화보를 촬영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연예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패션잡지 보그의 뷰티 에디터를 지낸 에스컴의 장은수 대표는 "이혜원은 세련되게 예쁜 얼굴은 아니지만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가졌다. 이혜원은 만삭의 몸으로 촬영한 화보를 공개한 적도 있다. 임신 중에도 몸매를 아름답게 가꾼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라포레 성형외과 이두양 원장은 "이혜원은 계란형 얼굴에 눈, 코, 입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 눈이 상당히 큰 편인데 눈의 가로길이, 눈과 눈 사이의 거리가 비슷하다. 안정적인 모양이다. 시원스러운 콧대와 도톰한 입술이 잘 조화돼 현대적이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의 미인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뷰티숍 끌로에의 김선진 원장은 "세련된 용모도 좋지만 무엇보다 착한 성품이 이혜원을 가장 돋보이게 한다"고 덧붙였다.

# 2위 이송정(야구선수 이승엽의 부인)

이송정이 6표를 얻어 이혜원의 뒤를 이었다. 이송정은 결혼 전 화장품브랜드 클린앤클리어의 모델로 활동하고 드라마에도 출연한 바 있다. 클린앤클리어 CF는 고(故) 이은주와 함께 출연하는 컨셉트로 또 한번 관심을 받았다. 이송정은 지난 2001년 20세의 나이에 이승엽과 결혼한 후에는 내조에 전념하고 있다.

가가 성형외과 박동만 원장은 "이송정은 172cm의 큰 키에 뚜렷한 이목구비를 갖고 있다. 결혼 전 패션모델로도 각광을 받은 이송정은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가늘고 선명한 눈매, 옆모습이 돋보이는 이마와 코, 입술의 각도를 가졌다. 티없이 깨끗한 피부와 어우러져 더할 나위 없는 아름다움을 발산한다"고 칭찬했다.

뷰티숍 레이첼 바이 김선영의 신동금 헤어디자이너는 이송정의 자연스러운 외모에 높은 점수를 줬다. 신 디자이너는 "이송정은 가장 자연스럽고 깨끗한 외모를 가졌다. 남성들이 선호하는 긴 생머리와 청순한 외모가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 3위 미스코리아 출신 부인들

국내 스포츠 스타의 아내들이 외국과 달리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드러나기보다 뒤에서 내조에 전념하는 이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혜원과 이송정의 경우 연예 활동을 했던 터라 인지도가 높아 대부분의 표를 차지했다. 하지만 소수의 표를 얻은 다른 스포츠 스타 아내들 중에는 미스코리아 출신이 적지 않다.

스포츠 스타과 미스코리아의 핑크빛 소식은 심심치 않게 들려왔다. 이동국 선수의 부인 이수진과 우지원 선수의 부인 이교영, 현영민 선수의 부인 안춘영, 정성룡 선수의 부인 임미정이 모두 미스코리아 출신이다. 이들은 미스코리아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의 주목을 받았고, 빼어난 외모라는 게 드러나면서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다.

눈성형으로 유명한 아이미성형외과의 정인선 원장과 뷰티숍 순수의 메이크업아티스트 수경 원장은 "이수진은 예쁜 눈을 가졌다. 동서양의 느낌을 모두 갖춰 매력적인 분위기를 풍긴다"고 입을 모았다. 거울피부과의 신문석 원장은 "깨끗한 피부를 가진 귀엽고 맑은 이미지의 임미정이 대표적 피부 미인이다"고 평했다.

● 설문 참가자 명단 = 디자이너 하상백, Mnet <트렌드리포트 필> 김재훈 PD, Mnet <트렌드리포트 필> 하민숙 작가, 에스컴 장은수 대표(전 보그 뷰티 에디터), 박은경 뷰티숍 박은경 원장, 박은경 뷰티숍 김승아 실장, 뷰티숍 순수 유키 이사, 뷰티숍 순수 수경 원장, 뷰티숍 끌로에 김선진 원장, 레이첼 by 김선영의 헤어디자이너 신동금, 가가 성형외과의 박동만 원장, 가가 성형외과 박성철 원장, 거울피부과 신문석 원장, 강남 이지함 피부과 이유득 원장, 라포레 성형외과 이두양 원장, 재현성형외과 박재현 원장, 애플 성형외과 신근식 원장, 아이미 성형외과 정인선 원장, 아이미 성형외과 분당점 문혜영 원장, 아이미 성형외과 이대점 황지훈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