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뉴스투데이경제]완벽한 얼굴조화가 美人을 만든다

  • 관리자 (imips)
  • 2009-02-17 19:58:00
  • hit227
  • vote0
  • 125.180.127.147
완벽한 얼굴조화가 美人을 만든다
 
입체감과 균형 있는 얼굴 만드는 ‘페이스 리모델링’ 각광
 
이뉴스투데이
 
 
성형도 트렌드가 있다. 최근에 작고 또렷한 이목구비, 황금비율의 얼굴을 가진 사람이 대표적인 미인형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미인 지향도가 바뀌면서 코, 눈, 턱 등 부분 성형수술이 아닌 입체적이면서도 균형잡힌 얼굴형으로 완성되는 ‘페이스리모델링’이 뜨고 있다. 페이스 리모델링(Face Remodeling)이란 단기간에 얼굴의 형태를 가장 미적으로 적합하도록 변화시켜 입체감이 최대한 표현되는 얼굴을 만드는 수술이다.  각진 턱을 부드럽게, 돌출된 광대뼈를 작고 밋밋하게 만들어주는 뼈수술인 얼굴 윤곽술은 다른 부위의 입체감과 전체적인 조화가 자유자제로 되기 어렵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   단순히 큰 뼈를 작게 줄이고 입체감을 감소시킨 것이 최종결과인 셈. 수술 전 많은 변화를 기대했던 만큼 얼굴이 예뻐지거나 매력적인 이미지까지는 도달하지 못하므로 만족도는 어느정도 떨어진다. 또한 원래 입체감이 부족한 평면적인 얼굴에 과도한 뼈수술은 더욱 포인트 없는 이미지를 만들어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뼈수술을 통한 얼굴윤곽 교정은 일단 기대 수치를 낮춰야 시작할 수 밖에 없다.  
▲ 입체감을 조정하는 성형으로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 이뉴스투데이

반면 페이스리모델링은 뼈 수술 없이 얼굴의 비율과 조화 그리고 입체감을 조정하는 구조적 지방이식으로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입체감이 부족해 커 보이는 얼굴, 어두워 보여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 평면적이고 밋밋한 인상과 중안면부의 입체감 부족, 무턱 성향이 강해 돌출 입이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에도 균형 잡히고 갸름한 얼굴형이 가능하다.
 
페이스 리모델링은 대부분 자가 지방 이식으로 시행되고 지방주입은 원심분리기를 통해 순수지방을 분리, 주사기를 이용해 지방이식이 이루어진다.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김성민 아이미성형외과 원장은 “얼굴 골격의 변화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뼈수술이 필요하다며 얼굴 균형의 중심인 코를 페이스리모델링과 함께 코성형을 받는다면 더욱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원장은 또 “입체얼굴은 디자인 감각이 필수이며 구조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확연히 다른 얼굴로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사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도움말 주신 분 : 김성민 아이미성형외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