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뉴스웨이브] 볼수록 끌리는 호감형 얼굴만들기! ‘페이스리모델링’

  • 관리자 (imips)
  • 2009-02-17 20:00:00
  • hit198
  • vote0
  • 125.180.127.147
볼수록 끌리는 호감형 얼굴만들기! ‘페이스리모델링’
 
뼈 수술 없이 일주일이면 일상생활 가능, 또렷한 이목구비로 호감도 상승
 
호감형, 미인형의 얼굴은 뭔가가 다르다? ‘예쁘다’라고 생각하는 얼굴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보인다. 바로 얼굴의 전반적인 윤곽과 라인, 그리고 입체감이다. 물론 크고 또렷한 눈, 곧게 뻗은 오똑한 콧날, 입 꼬리가 올라가있는 도톰한 입술 등도 미인의 기준에 한 몫을 하지만, 전체적인 호감형 이미지를 만드는 바탕요소로는 부족함이 있다. 얼굴의 라인과 입체감은 이러한 각 부위별 생김새들과 조화를 이뤄 얼굴 전체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조화와 비율에 맞는 얼굴은 균형이 잡히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입체감과 황금비율을 가진 얼굴형을 위한 성형수술을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뼈를 깎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 장기간 수술 및 관리가 들어가야 하는 것은 아닌지 등 예민한 얼굴수술이니만큼 불안함과 걱정도 클 수 밖에 없다. 
▲ 페이스리모델링_균형잡힌 얼굴 점(왼쪽)과 후의 사례     © 안혜경
‘페이스리모델링’은 이러한 불안을 말끔히 씻어주면서도 최상의 입체감과 비율이 조화를 이룬 얼굴형을 만드는 수술법이다. 뼈를 깎거나 실리콘을 넣는 등의 고통이 없이, 얼굴형에서 약간 부족한 핸디캡인 비율의 부조화를 교정하고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든다. 단기간에 미적 라인과 볼륨, 비율을 완성해 또렷한 이목구비를 얻는 것이다.
 
페이스리모델링은 거의 자가 지방 이식으로 진행된다. 이 때 원심분리기를 통한 순수지방을 주입하는데 주사기를 이용해 지방이식이 이뤄지며 흉터는 전혀 남지 않는다.
 
지방이식은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잘 빠지지 않는 아랫배와 외측대퇴부위의 저항성이 강한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식 후 흡수를 최소로 할 수 있으며, 더불어 이 부위에 지방 흡입이 되어 체형교정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페이스리모델링은 큰 얼굴이나 강한 골격, 돌출 입 등을 뼈 수술 없이 훨씬 작은 느낌의 얼굴형과 적절한 비율 및 입체감을 만들어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갖게 한다”고 설명했다.
 
또 입체감이 부족해 커 보이는 얼굴, 어두워 보여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 평면적이고 밋밋한 인상과 중안면부의 입체감 부족, 무턱 성향이 강해 돌출 입이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에도 균형 잡히고 갸름한 얼굴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리모델링은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수술 후 2∼3일 후부터 부기가 많이 빠지기 시작해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