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뉴스웨이브]말 못할 나의 가슴 콤플렉스, 어떡하지?

  • 관리자 (imips)
  • 2009-02-25 20:03:00
  • hit392
  • vote0
  • 125.180.127.147
말 못할 나의 가슴 콤플렉스, 어떡하지?
 
여성 ‘함몰유두’, ‘남성 ‘여성형 유방증’ 등 의외로 많은 가슴 고민 수술로 해결 
 
남녀불문하고 본인 및 타인의 관심이 유독 많은 곳 중 하나가 가슴이다. 옷 맵시를 비롯해 모양, 크기 등에 의해 자신감이 생기거나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특히 숨은 콤플렉스가 많은 부분이 가슴이다. 크기나 모양, 처짐 등이 가슴 콤플렉스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 나만 아는, 남들과는 다른 나의 콤플렉스를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 아이미성형외과 문혜영 원장과 함께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여성들의 예쁜 가슴 속 속사정 ‘함몰유두’
여성들이 하는 가슴 고민 중 의외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함몰유두’ 고민이다. 함몰유두는 선천적으로 유두가 밖으로 솟아 있지 않고 안에 묻혀있는 증상을 말한다. 크기나 모양처럼 비교적 쉽게 겉으로 들어나지는 않지만, 함몰유두를 가지고 있는 여성들은 부끄러운 마음에 어디 가서 당당하게 하소연하기도 어려워 대부분이 속앓이를 하고 있다.
 
함몰유두를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더운 날씨에는 유두 사이에 땀이 차게 돼 감염 가능성이 높고, 유관을 통해 나오는 분비물과 피부 찌꺼기, 세균들이 합쳐져 생기는 하얀 찌꺼기에서 악취가 날 수 있다. 이 찌꺼기가 유관을 통해 유방 조직 안으로 들어가면 염증을 유발하고, 심해지면 고름이 생기고 유방이 퉁퉁 붓기도 한다.
 
특히 수유에도 지장을 준다. 약간 함몰된 유두는 유축기를 사용해 모유를 짜내 수유를 할 수도 있으나 심하게 함몰된 유두는 이마저 원활하지 않다.
 
이러한 여성들에게는 수술이 가장 좋은 해결책. 함몰 정도가 심해 유두가 아예 밖으로 나오지 못하거나 재발하는 사람들은 좀 더 근본적인 수술 술기가 필요하다. 또한 수유를 못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수술 전에 충분한 상담과 진찰은 필수다.
 
함몰유두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수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감각이 잠시 둔해질 수 있으나 곧 정상 회복이 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결혼 전이나 출산계획이 있다면 미리 수술을 해 두는 것이 좋다.
 
▶남자들의 넓은 가슴 속 고민 ‘여성형 유방증’ 
남성들의 은근한 자랑거리인 ‘갑바’. 처음엔 갑바인줄 알았던 내 가슴, 점점 여성 가슴처럼 불룩해지고 튀어나와 병원을 찾아가니 ‘여성형 유방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요즘 남성들 사이에 말 못할 고민 중 하나가 ‘여성형 유방증’이다. 남성의 유방이 여성의 가슴처럼 불룩해지는 증상으로 남성의 가슴이 여성처럼 발달해 유방이 커지거나 멍울이 만져지는 증상이다. 지방 축적이나 유선조직의 발달이 그 원인으로, 심한 경우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성격적인 장애를 불러오기도 한다.
 
대부분의 여성형 유방증은 비만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기타 내분비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먼저 내분비 계통에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청소년기에 많이 나타나는 유방 비대는 대개 정상적인 현상으로 대부분 21세가 되기 전에 없어지므로 3~4년 정도는 기다려 봐야 한다.
 
내분비 관계에 이상이 없고 건강한 남성이 여성형유방증을 가진 것이라면 가슴성형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수술은 1~2시간 정도로 심한 정도에 따라 지방 흡입술과 유선 조직 절제술을 병행하며 대개 겨드랑이 피부를 통해 수술해 흉터 및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 대부분의 여성형 유방증은 피부가 많이 처진 경우가 없으므로 지방흡입술을 해도 피부가 늘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많이 발달한 유선조직의 경우는 제거 시 절개부위가 넓어질 수 있어 수술 전에 충분한 상담과 진찰이 있어야 한다.
 
또한 아주 드물게 남성에게서도 유방암이 발견될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정확한 검사와 수술 후 조직 검사 등으로 확실하게 가려내야 할 것이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 문혜영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