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모모뉴스]페이스리모델링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 관리자 (imips)
  • 2009-04-08 20:10:00
  • hit109
  • vote0
  • 125.180.127.147

페이스리모델링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전문의와 상담이 우선, 얼굴 움직임 최소화하고 냉찜질도 꾸준   

 


 
▲ 아이미성형외과_페이스리모델링     
 
모든 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 후 관리 부분이다. 수술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하더라도 잘못된 사후 관리로 인해 결과가 불만족스럽게 변하거나 심지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얼굴의 황금비율을 완성해주는 성형수술 ‘페이스리모델링’도 마찬가지다. 얼굴조화 및 비율의 완성으로 최상의 얼굴라인과 입체감을 살려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페이스리모델링은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성형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수술법.
민감한 얼굴수술이니 만큼 얼마나 꼼꼼히 관리를 잘 하느냐가 성공적인 얼굴의 황금비율을 갖게 하는 포인트가 된다. 특히 뼈 수술보다 짧은 회복기간과 높은 만족도가 큰 장점이므로 더욱더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물론 관리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수다. 인터넷이나 주변사람들의 잘못된 이야기들을 무조건 적으로 듣기보단, 일단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최우선 돼야 한다. 무엇보다 수술 전후 전문의와 상담 내용을 귀담아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다면 페이스리모델링 수술 후에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페이스리모델링 주의사항에 대해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수술로서 만들어진 얼굴 윤곽이 일정하게 유지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 페이스리모델링 전(좌)과 후(우) 모습  
 
먼저 얼굴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자. 한 달 정도까지는 입을 크게 벌리거나 큰소리로 노래하는 등의 행동은 피하고, 과격한 운동이나 수술 부위를 과도하게 마사지하는 것도 자제해야 한다. 또 고개를 오랫동안 숙이고 일을 하거나 말을 많이 하는 것도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냉찜질을 계속적으로 해주고, 수술 후 2달간은 체중의 변화가 있으면 안되므로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체중을 감소시키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김성민 원장은 “페이스 리모델링의 수술시간은 보통 1시간 30분에서~40분 정도로, 국소마취 수술의 경우 다음날부터 대부분 통증은 없고 뼈수술을 한 경우는 얼얼한 정도의 둔통”이라며 “수술 후 통증을 느끼는 것은 뼈를 깎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수술 도중에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당기면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서서히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아름다움을 완성하기 위한 수술이 성공적으로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사후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