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나눔뉴스]‘페이스리모델링’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해요

  • 관리자 (imips)
  • 2009-05-22 20:13:00
  • hit141
  • vote0
  • 125.180.127.147

‘페이스리모델링’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해요
 
전문의 상담이 최우선, 과격한 운동자제하고 2달간 체중유지 해야  

 
아름다워지고 싶은 열망에 이끌려 성형수술을 받은 여성들이 더 이상 수술 사실을 숨길 필요가 없을 만큼 성형이 보편화 된 요즘이다. 한결 더 예뻐진 얼굴로 만족감도 높고 자신감도 생겼지만 안심하긴 이르다. 모든 수술은 사후 관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 자칫 사후관리에 소홀했다간 성공적인 결과가 나쁘게 변하거나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
 
얼굴의 조화를 황금비율로 만들어주는 ‘페이스리모델링’도 다르지 않다. 페이스리모델링이란 얼굴의 윤곽과 전체적인 조화에 맞는 비율을 완성해 최상의 얼굴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수술. 입체감을 살려 한결 더 아름다운 얼굴을 갖게 하는 것으로 수술법도 비교적 간단해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 페이스 리모델링      
 
다른 곳보다 비교적 민감한 얼굴수술이므로 꼼꼼한 사후 관리는 어느 수술보다 중요하다. 회복기간이 빠르고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더욱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인터넷이나 주변 사람들의 잘못된 정보를 접해 좋지 않은 결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수술 전후 전문의와의 상담이 최우선 돼야 한다.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페이스리모델링 수술 후 관리에 대해 “얼굴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한 달 정도까지는 입을 크게 벌리거나 큰소리로 노래하는 행동을 피해야 한다”며 “과격한 운동과 수술부위의 과도한 마사지를 자제한다면 수술로 만들어진 얼굴 윤곽이 일정하게 유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생착률을 높이려면 냉찜질을 꾸준히 하고 수술 후 2달간 체중의 변화가 있으면 안되므로 체중을 감소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고개를 오랫동안 숙이거나 말을 많이 하는 것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수술 시간은 보통 40분에서 1시간 30분 정도로 국소마취의 경우 다음날부터 통증이 사라지고 뼈 수술을 한 경우는 얼얼한 정도의 둔통을 느낄 수 있다. 수술 후 통증은 뼈를 깎는 과정에서 생긴 것이 아닌 수술 도중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당기면서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김성민 원장은 “아름다움을 완성하기 위한 수술이 성공적인 결과로 빛을 보려면 꾸준한 사후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