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데일리안] 아이돌 춘추전국시대, 달라진 아이돌 가수들

  • 관리자 (imips)
  • 2010-02-03 22:43:00
  • hit161
  • vote1
  • 125.180.127.147
10년 만에 찾아온 아이돌 춘추전국시대다. 특히 지난해는 여자아이돌 가수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아이돌 가수들은 음악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TV프로그램에 등장해 자신들이 가진 끼와 재능을 마음껏 선보였다.
이들은 망가지는 것도 주저하지 않으며 ‘생계형 아이돌’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오기도 했다. 가요프로그램은 물론이고,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거의 모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10~20대뿐만 아니라 중년층까지 팬 층을 넓히고 있다.
특히 전형적인 미인형에서 벗어난 이들의 개성 넘치는 외모는 천편일률적이었던 과거 아이돌 가수와는 달리 신선한 자극을 안겨줬다. 2010년 형 아이돌은 청순, 발랄 캐릭터만을 고집하지 않았고, 필요하다면 당당하게 성형고백까지 하는 솔직함과 적극적인 자세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에게는 과거 아이돌의 필수조건 이었던 쌍꺼풀 있는 큰 눈보다는 단정하고 세련된 코가 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아이미 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코는 얼굴의 구조물 중 정중앙에 위치하고 가장 돌출돼 있는 부분으로 코의 모양과 형태, 입체감에 따라 얼굴 전체의 프로파일이 달라지게 된다”며 “얼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코가 낮으면 중심 포인트가 부족해 얼굴이 밋밋해 보인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콧등이 낮고, 코끝은 뭉뚝하며,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는 동양인의 코는 평면인 브라운관을 통해 실제보다 납작하고 밋밋하게 비춰져 대중에게 강하게 어필하기 어렵다. 때문에 사람들에게 쉽게 잊혀 지지 않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한 아이돌에게는 균형감 있고 세련된 코가 필수조건으로 자리잡았다.



아이미 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아무리 오뚝하고 높은 코라 하더라도 주위구조 및 얼굴윤곽, 그리고 입체감과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세련된 코라 말하기 어렵다”며 “이미지 업 코 성형술을 통해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코의 비율과 이마, 미간, 협부, 하안면부의 입체감과 밸런스를 고려한다면 이상적인 코로 변신 가능하다”고 전했다.

예쁘기만 한 얼굴은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기 마련이다. 특히나 쉽게 열광하고 쉽게 외면하는 대중들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남들이 가지지 않은 뭔가 특별한 것이 필요하다. 과거보다 똑똑해진 아이돌은 단순히 ‘예쁜 얼굴’보다는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캐릭터를 선택했다.

성형수술도 마찬가지다. 유행이나 남들을 쫓아가기 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안전한 방법으로 남들이 쉽게 가질 수 없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데일리안 = 안경숙 기자]

[도움말 : 아이미성형외과(www.imi.co.kr)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