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뉴시스] 돌출입 해결법, 양악수술만 있는게 아니다.

  • 관리자 (imips)
  • 2010-12-24 22:52:00
  • hit129
  • vote0
  • 125.180.127.147

돌출입 해결법, 양악수술만 있는게 아니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일부 연예인들이 시술했다고 해서 관심사로 떠오른 것이 '양악 수술'이다. 중안면부 또는 하안면부의 길이를 줄여서 4각턱, 무턱, 주걱턱, 안면 비대칭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요법이다.

하지만 뼈 수술이다 보니 규모가 크고, 회복 기간이 오래 걸려 쉽게 시술받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주목 받는 수술이 '뷰티-입매 성형술'이다.

구조적 지방이식으로 입 주변부의 입체적 볼륨감을 재조정하고, 동시에 입 꼬리를 올려 밝고 생기 있으면서 아름다운 입매를 만드는 수술이다.
 

아이미 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동양인의 평면적 얼굴에서 돌출입매로 인해 양악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며 "대부분 입 주변부의 입체감과 비율을 재조정함으로써 충분히 교정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입매 교정 구조적 지방이식'과 '입꼬리 올림술'을 함께 시술한다. 매우 간단한 수술이어서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로 진행된다. 수술 시간도 1시간 내외에 불과하다.

생착률을 영구적으로 유지시키는 구조적 지방이식으로 입 주변부의 비율과 입체감을 조정하고, V라인 턱을 만들어 돌출 입매를 교정한다.

입 꼬리 올림을 위해서는 입 구석과 입 꼬리 주변의 피부와 근육의 위치를 재배치, 입 꼬리가 올라가게 한다. 긴 시간이 지나도 입 꼬리가 다시 처지지 않으며, 눈으로 보이는 입 꼬리의 방향이 거의 영구적으로 바뀐 채 유지된다.

입매 교정을 위한 구조적 지방이식의 경우, 수술이 주사기로 이뤄지므로 따로 절개 흉터가 없다. 입 꼬리의 경우에는 입 구석 경계를 따라서 하게 되므로 흉터는 입 구석 경계 부위에 위치하게 된다. 게다가 입술 점막의 창상 재생력이 매우 우수해 수술 후 한 달 정도만 경과하면 흉은 보이지 않게 된다. 수술 후 5일째에 실밥을 제거한다. 이 때부터는 큰 불편 없이 메이크업과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 "뷰티-입매 성형 시 유의할 점은 돌출 입매가 들어가 보이면서 세련된 V라인이 표현되는 턱을 만들어 입매가 아름답게 돋보이게 하는 의료진의 디자인적 안목일 것"이라고 짚었다.

ace@newsis.com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