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페이스 리모델링 관점에서 본 연예인 얼굴분석 - 김태희 편

  • 관리자 (imips)
  • 2008-01-08 18:39:00
  • hit185
  • vote0
  • 125.180.127.147

김태희-얼굴의 비율과 입체적 실루엣이 조화로운 연예인


 


 

 
 
 
 
 

대다수의 사람들은 흔히 얼굴이 작은 여자가 예뻐 보이고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한다.

미학적으로도 맞는 말이다. 얼굴이 작으면 얼굴 내부의 이목구비가 또렷이 보이고 바깥 얼굴의 여백이 덜 느껴지므로 균형과 조화가 잘 맞게 되고 입체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한때 이나영과 강동원이 작은 얼굴 연예인으로 주목을 받은 적이 있다. 이들은 신장도 크기 때문에 흔히 얘기하는 8등신, 7.5등신의 전체적인 신체 구조 비율까지 맞추고 있으므로 얼굴이 더 작게 부각될 뿐 만 아니라 앞서서 기술한 이목구비 특히 코의 입체감이 뚜렷하고 눈이 크며 얼굴 윤곽의 입체감이 잘 표현 되어 바깥 얼굴의 여백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깥 얼굴의 여백이 많이 느껴질수록 얼굴은 평면적이고 커보이게 된다.


 

이러한 여백이 미적으로 아름다운 입체적 실루엣으로 표현되면 얼굴도 작아 보일 뿐 만 아니라 매력적으로 보이게 된다.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얼굴을 삼등분하여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로 나누는데 여기서 하안면부가 부각되면 다른 어떠한 요소보다도 더 얼굴이 크게 보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비율에 맞고 갸름한 턱 라인은 작은 얼굴에 필수적인 요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키가 크지 않으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대표적인 연예인은 김태희를 꼽을 수 있다. 그녀의 얼굴은 입체감이 매우 잘 표현된 얼굴이다. 물론 눈, 코, 입의 구조도 뚜렷하지만 얼굴 윤곽의 입체적인 실루엣이 잘 표현되어 아담하면서 입체적인 느낌을 주어 얼굴이 더 작아 보인다.


 

특히 약간 볼록하면서 매끄러운 이마의 윤곽은 얼굴의 입체감과 생동감을 동시에 부각시키면서 바깥 얼굴의 여백을 거의 느끼지 못하게 하고 있다. 또한 눈밑 애교살이 중안면부의 포인트 있는 구조로 부각되어 더욱 얼굴의 여백을 줄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느끼게 한다.


 

이제는 얼굴형도 이러한 미학적 구조의 입체적 개념에 근거하여 수술되는 것이 현재 안면 미용성형의 트랜드이며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수술이 페이스 리모델링이라 할 수 있다.


 

도움말: 아이미 미용성형그룹/ 페이스 리모델링 연구소

-입체 안면 성형전문의 김성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