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데일리뉴스] 가슴이 커서 고민~ 과연 해결방법은 없을까?

  • 관리자 (imips)
  • 2008-10-21 19:51:00
  • hit232
  • vote0
  • 125.180.127.147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요즘 밋밋한 가슴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 적지 않다. 그러나 지나치게 거대한 가슴을 가진 여성들도 걱정하기는 마찬가지다. 거대유방을 갖고 있는 여성들은 일상에서 정신적·육체적으로 여러가지 문제점에 봉착한다. 매력이라는 관점에서도 그리 아름답지 않으며, 실제보다 체구가 커 보이고 몸에 맞는 옷을 구하기도 어렵다. 남에게 가슴을 작게 보이려는 의식적·무의식적 행동으로 몸이 움츠러든다.

심지어 움직일 때마다 출렁대고, 앉으면 배와 겹쳐 땀으로 늘 젖어 있다. 살이 벗겨지고 가렵고, 땀띠나 습진 등을 달고 살게 된다. 가슴이 무거운 만큼 등은 더욱 구부정하게 된다. 브래지어는 잘 맞지 않고 브래지어 끈마저 어깨를 파고든다. 배 위로 겹쳐지는 거대한 유방은 그 자체가 차라리 고통이다.

이러한 여성들을 위해 성형외과에서는 유방축소술이란 수술을 권한다.

유방축소술이란 지나치게 큰 유방을 체격에 알맞게 줄여주는 수술을 말한다.
유방이 지나치게 크면 유방 부위 및 목, 어깨, 허리부분에 통증이 유발되기 때문에 조기에 받는것이 좋을 수 있다.

유방 축소술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대개 축소해야 할 유방의 양에 따라 결정되어진다. 유방의 크기에 따라서 몇 백g에서 많이는 몇 kg까지 축소해야 할 경우가 생기기 때문인데,수술은 전신마취 하에서 시행이 되며 수술시간은 수술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4시간 정도 소요된다.

수술방법은 축소할 양이 적을 경우에는 유륜 둘레에 절개를 주어서 그 절개부위를 통해서 양쪽 가슴의 크기를 맞추어 조화를 이루면서 조직을 떼어내어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고, 이렇게 유륜 주위를 절개하여 시술을 하면 수술 후의 반흔(O자 모양)이 눈에 잘 안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축소할 수 있는 양이 극히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축소할 양이 많은 유방에서는 가슴과 유방이 만나는 부위(가슴선)를 절개하고 유륜으로부터 이 절개선까지 절개하여 유방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때에는 ㅗ자 형태로 가슴에 수술자국이 남게 된다.
수술 후 생긴 유륜과 가슴선의 흉은 6개월 내지 1년 사이에 흔적이 거의 없어지지만 유방에 가로로 생긴 흉은 조금은 눈에 뜨이게 된다. 아주 거대한 유방인 경우에는 유륜을 유방 조직과 분리시키고 유방조직을 제거하여 모양을 성형한 후 유륜을 이식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유두의 모든 감각이 손실되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큰 유방에 한하여 시술한다. 유방이 커지면 유두유륜도 동시에 커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유두유륜 축소술도 병행하여 유방축소술을 시행한다.

수술 후 약간의 통증이 발생되나 진통제로 쉽게 진정되고 대개 하루 내지 이틀 후에는 소멸된다. 수술 후 1주일 이내에 거즈로 압박처리를 받는 환자는 스포츠탄력브라로 대체되고 이를 몇 주간 착용하게 된다. 약간의 부종이나 피부의 변색은 수일 내로 사라진다. 일시적인 유두와 유방조직의 감각 손실이 생길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된다. 봉합사는 수술 후 2주 이내에 발사하게 된다. 의사는 수술부위의 반흔이 가능한 한 적게 생기도록 노력하지만 유방축소술시의 반흔은 비교적 크고 오래도록 남게 된다. 그러나 환자 자신은 불편하고 거대한 유방대신 반흔은 남지만 편안하고 아름다운 유방을 가지게 된다. 반흔 부위는 수술 후 약 1년 동안은 뚜렷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는 소실된다.

(도움말 : 아이미성형외과문혜영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