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데일리뉴스] 깊고 아름다운 눈매로 다시 태어나는 법!

  • 관리자 (imips)
  • 2008-11-04 19:52:00
  • hit153
  • vote0
  • 125.180.127.147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매력적인 눈을 만드는 방법은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어림도 없다!
쌍꺼풀 수술을 받더라도 자신의 눈형태가 어떠한지 그리고 어떤눈매가 자신한테 잘 어울릴지 파악하여 전문의의 탁월한 선택과 의술로 아름다운 눈매가 탄생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것으로 우리나라 즉 동양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몽고주름을 어떻게 제거하느냐에 따라 눈매의 이미지가 달라지는데 아이미성형외과 정인선원장에게 자세히 알아보자!
몽고주름이란 동양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안쪽(코쪽) 눈꼬리부분에 덮고 있는 피부주름을 말하며 이 몽고주름에 의해 안쪽 눈꼬리부분이 덮혀서 실제 눈 사이거리보다 멀어보이게 된다. 따라서 몽고주름을 제거할수 있는 앞트임수술은 눈 안쪽으로 존재하는 주름, 즉 눈 안쪽을 가리는 주름을 제거해 줌으로써, 자기 눈이 원래 가지고 있던 눈 안쪽의 숨은 몇 mm를 풀어서 눈이 안쪽으로 시원하게 커보이도록 하는 수술이다.

눈과 눈 사이간격이 넓거나 눈이 작은(좌우로 폭이 좁으신) 분들에게 권하는 수술로 쌍꺼풀 수술과 병행하면 실제 눈의 길이가 길어지고 양미간의 폭이 좁아져 훨씬 매력적인 눈을 가질수 있다.

단, 앞트임수술시 몽고주름이 있던 곳에 약간의 수술자국을 남길 수는 있다. 가끔 피부가 두껍고 여드름이 많으며 땀구멍이 잘보이거나 체질적으로 흉이 잘 생기는 분들은 처음 한 두달은 흉이 붉게 부푸는 경우가 있으며, 수술 자국을 따라 붉은 기운이 보이지만, 이것도 화장으로 커버가 될 정도이니 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으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흉터가 찾기 어려운 정도로 없어진다.

하지만 요즘 새롭게 개발된 매직 앞트임수술은 기존 방법의 단점인 흉을 최소화시킨  방법으로 수술을 몽고주름 안쪽과 아래 눈썹 바로  밑에서 시술하기 때문에 흉이 거의 보이지 않아 요즘 각광받고 있는 수술이다. 

더욱더 길고 아름다운 눈매를 완성시키려면 바로 뒤트임과 같이 병행하는 방법이 있다.
뒤트임수술은 눈 바깥쪽(귀쪽)을 절개하여 눈의 가로폭을 확대시키는 수술로써 합병증과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무리하게 절개하기 보다는 적정한 길이를 절개하여야 하며, 눈이 조금 길어져 커보이도록 할 수 있다. 실제로 이 시술로 눈 가로폭이 커지는 것은 2~3mm 정도이며 시술 후 흉은 오히려 몽고주름보다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눈매를 시원하게 하는 효과는 앞트임 수술이 더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앞트임을 더 권장하고 튀트임은 앞트임과 동반하여 수술할 때 그 효과가 더 커진다.

졸리는 듯 눈뜨는 힘이 약한 눈은 어떻게 해야할까?

 
마라토너 이봉주선수같이 졸리는 듯 힘들게 눈을 뜨고 있는 눈을 안검하수라고 한다. 좀 더 의학적으로는 상안검연(윗쪽 눈꺼풀이 안구와 닿는 곳)이 정상적인 위치보다 밑으로 처져내려와 있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심한 안검 하수가 있는 환자들은 이마에 주름이 생길 정도로 이마를 위로 들어 올리고, 턱을 위로 쳐들면서 정면을 보게되는 특이한 보상작용을 하고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지 않은 안검하수증은 우리나라 사람에게 상당히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기도 하다.

한쪽 눈만 안검하수인 경우가 훨씬 많은데, 눈이 짝짝이로 보이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 약한 정도라도 안검하수를 갖고 있는 눈에 무심코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반드시 짝짝이 쌍꺼풀을 만들게 되며, 이럴 때에는 쌍꺼풀수술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안검거근의 교정수술을 해야한다. 상안검거근을 당겨주는 교정수술을 하면 덜 떠졌던 눈을 올려서 정상의 눈처럼 떠지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한쪽만 안검하수일 때에는 대칭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