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브레이크뉴스] 아름다운 얼굴선’이 주는 당당한 자신감!

  • 관리자 (imips)
  • 2009-02-17 20:00:00
  • hit206
  • vote1
  • 125.180.127.147
‘아름다운 얼굴선’이 주는 당당한 자신감!
 
개인 얼굴형태에 맞는 ‘안면윤곽술’로 매끄러운 얼굴형 재탄생
 
이정석 기자
 
 
▲ 아이미성형외과_황지훈 원장    
아름다움을 느끼는데 명확한 기준이 있을까? 시대와 공간, 그리고 개인에 따라 그 기준은 분명 다를 것이지만, 최근 우리나라에서 ‘아름답다’라고 말할 수 있는 기준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기본이 된다.
 
눈과 코, 입 등의 생김새를 떠나 작고 부드러운 얼굴선을 지닌 사람은 좋은 인상으로 기억될 가능성이 높다. 반면 크고 각진 얼굴, 즉 얼굴 윤곽이 매끄럽지 못한 경우엔 예쁘다는 인상을 주기가 쉽지 않다.
 
각지거나 지나치게 넓은 턱, 심하게 튀어나온 광대뼈 등을 교정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까닭이기도 하다. 경락 마사지 등으로 얼굴 윤곽을 잡기도 하지만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유선형 안면 윤곽술’은 자신이 원하는 얼굴형 및 윤곽을 가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수술방법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얼굴을 가장 아름답게 하는 안면윤곽술을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적인 사전 점검이 필요하다.
 
모든 인체 조직은 연부조직(살)과 경부조직(골격)으로 이뤄져 있다. 얼굴 형태가 아름답지 못한 사람은 일단 연조직의 문제인지 골격의 문제인지를 우선 알아야 한다.
 
얼굴형이 매끄럽지 못한 사람들을 살펴보면 첫째, 골격은 큰 문제가 없으나 연부조직이 너무 없거나 많은 사람 둘째, 연부조직의 문제는 없으나 골격 자체가 큰 사람 셋째, 연부조직과 골격이 모두 결합되어 이상적이지 못한 얼굴형을 가진 경우다.
 
첫 번째의 경우엔 지방 성형을 시행해 형태를 잡아주는 것이 좋으며, 골격에 대한 수술은 하지 않는 편이 좋다. 그러나 골격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안면윤곽술을 우선적으로 생각해봐야 한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지방을 이용한 성형을 받는 것은 단순한 위장적인 수술로 효과도 단기적이고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물론 두 가지가 모두 포함되는 사람의 경우엔 2차적으로 생각하거나 모두 시술 받을 수도 있지만, 우선적으로 고려할 사항은 아니다.
 
아이미성형외과 황지훈 원장은 “단순한 광고와 안내문만을 보고 본인이 성급한 판단을 내려서는 수술 후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며 “개인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만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완벽한 수술을 위해서는 의사와 정확한 상담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