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미지명
이미지명

중년을 위한 성형,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

  • 관리자 (imips)
  • 2021-06-22 16:30:00
  • hit2451
  • vote2
  • 119.69.203.144

 

 

 

100세 시대를 뒤로하고 130세 시대를 말한다. 평균수명이 계속 갱신하고 있다.

이와 같은 평균수명의 연장은 이를 준비하는 중년들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이들의 모습을 변화시키고 있다. 건강을 위한 운동도 외모 가꾸기도 열심히 하는 이유는 이들은 원하든 원치 않든 중년으로서의 긴 시간을 맞이해야 하기 때문이다.

긴 중년의 시간을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야 하고 노년 또한 건강하게 보낼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현실적으로는 길어진 수명만큼 경제활동도 최대한 오랫동안 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중년들의 경제활동은 눈에 띄게 늘어났다. 하지만 과거 중년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과거의 중년들의 모습보다 활기차고 젊어 보인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운동도 외모 가꾸기도 적극적이다 보니 나타나는 현상이다. 자연스럽게 성형을 하는 중년들도 많다.

현재 미용성형의 트랜드는 최소침습적인 방법을 이용한 ‘자연주의 성형’이다. 특히 중년들에게는 자연주의 성형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 성형을 선택하는 기준이 젊은 층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무조건 예쁘고 아름답게 보다는 자연스럽고 인상이 크게 변하지 않으면서 젊어 보이지만 분위기 있어 보이는 것을 강조한다. 즉 그들에게 중요한 것은 첫 번째도 두 번째도 ‘자연스러움’이다. 중년성형의 과제는 ‘자연스러움’ 이다.

중년이 되면 얼굴의 꺼진 굴곡으로 음영이 생기면 얼굴선이 불규칙해져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따라서 얼굴선이 매끄럽게 조정되고 꺼진 눈 주변부의 음영이 없고 처진 눈꺼풀만 없으면 건강하고 젊은 인상이 가능할 수도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중년들의 동안성형은 최소침습적인 방법으로 무리하지 않아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수술의 부작용 위험성에서 벗어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중년들이 관심을 갖는 수술은 얼굴지방이식, 꺼진눈지방이식, 리프팅성형, 상·하안검수술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수술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얼굴 노화를 면밀하게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여러 가지 수술들을 ‘최소한의 수술’만을 조합해 무리한 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최소의 수술을 조합해 시행함으로써 한꺼번에 많은 변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가장 큰 단점만 선택적으로 교정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원래의 인상은 변하지 않고 현재의 단점만을 개선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동안으로의 변화를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장년층들은 기본적으로 젊은 사람들과 피부의 특징이 다르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결과가 자연스럽지 못 하고 일단 얼굴의 분위기가 어색하여 소위 인상이 사나워 보인다는 표현을 하게 된다.

중·장년층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성형수술을 위해서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또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따라서 중·장년층들에게 무리한 수술을 적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리고 수술방법이 젊은 사람들과는 분명 다르게 적용돼야 한다. 이를 간과하면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지방이식센터

· 전문센터소개
· 페이스리모델링
· 중년페이스리모델링
· 꺼진눈지방이식
· 스트로마 눈밑재생술
· 가슴지방이식
· 손지방이식
· 휜다리교정술